2023년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공급기업 모집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2월 24일, 화상회의, 재택근무, 네트워크와 보안솔루션, 메타버스 사무실 서비스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디지털화 촉진 및 비대면 서비스 분야 육성을 위한 2023년도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공급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월 24일부터 3월 10일까지이다.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안정적 서비스 상품 제공이 가능한 중소, 중견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 제외 대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모집 공고문에 기제되어 있다.
신청 분야는 화상 회의, 재택 근무, 네트워크 및 보안 솔루션, 메타버스 사무실로 총 4가지가 있으며 이 중 1개 분야에 지원할 수 있다.
공급 기업은 사업 신청 시 서비스 상품별 최대 220만원 한도로 최대 3개까지 ‘K-비대면 바우처 플랫품’에 등록하며 이용 기간은 최대 12개월로 설정 가능하다. 수요 기업은 선정 후 바우처 한도 내 공급 기업 서비스 상품을 결제하고 이를 30일 이내에 공급 기업이 플랫폼에 제출하게 된다.
지난 22년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와 달리 이번 23년도에는 메타버스 사무실이 신설되었고 공급 기업의 서비스 지원 기간이 최대 12개월로 줄었으며 수요 기업의 이용 기간도 90일에서 60일로 변경되었다는 점을 주의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