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소상공인 청년사관학교(4기) 모집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에서 도내 외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 창업 성공모델 발굴 및 창업 성공률 향상’을 목적으로 2023 소상공인 청년사관학교(4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3년 2월 22일부터 3월 23일까지이며, 우편 접수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경기도 내 외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20세~39세)이며, 현재 사업자등록자나 프렌차이즈 창업 희망자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 절차는 창업 교육 및 컨설팅, 품평회, 경쟁오디션, 점포체험, 사업화 지원 등을 지원한다. 창업 교육은 기초경영능력과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을 통한 창업 역량 강화를, 품평회는 창업아이템 품질 향상 및 역량 진단을 통한 창업분과별 경쟁적 경진 대회를 제공한다.
또한, 경쟁오디션은 청년사관학교 창업 교육 이수자를 대상으로 외식업 창업계획서 발표를 통한 창업역량에 관한 종합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며, 점포체험은 창업 전 창업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외식업 창업아이템별 점포 체험을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사업회 지원은 외식업 청년창업 시 필요항목을 지원하며, 최소 250만원에서 최대 2,500만 원까지 경쟁오디션 평가순위별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부터 점포체험까지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으며, 시설구축과 아이템 개발, 사업홍보 등에 사업화 지원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번 지원사업은 외식업 창업을 고려하고 있던 청년이라면 지원해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