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외국어대학원대학교 글로벌 창업보육센터 ‘356 Village’ 입주기업 모집
서울외국어대학원대학교 글로벌 창업보육센터 ‘356 Village’에서 ‘K-콘텐츠 관련 글로벌 진출’을 추구하는 예비·초기 벤처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3년 2월 14일부터 2월 26일까지이며, 이메일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K-콘텐츠 관련 글로벌 진출 업종인 예비 창업자 혹은 기창업자이다. 예비 창업자의 경우 입주 후 6개월 이내 창업이 가능한 자이어야 하며, 기창업자는 창업 후 3년이 경과되지 않은 기업이어야 한다. 또한, 언어, 외국어, 교육 분야이거나 국내 거주 창업자는 우대한다고 밝혔다.
선정 절차는 서류 평가와 발표 평가로 진행되며, 결과에 대해서는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모집 기업 수는 독립형 사무실 10개실 전후 이며, 입주 기간은 1년이다. 최대 3년 입주할 수 있으며, 매년 연장 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입주기업에게는 역량 강화 무료 컨설팅과 기업별 맞춤형 투자 전략, 전문가 멘토링, 세미나실, 회의실, 교육실 및 각종 공용 장비 지원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창업 공간이 부족한 예비 및 초기 창업자에게는 큰 도움이 될 소식으로 보인다. 안정적인 공간에서 멘토링과 지원을 받으며 창업을 시작하는 입주기업들이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