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미국대사관, ‘스타트업의 전시회 최대 활용 전략’ 강연 진행
주한미국대사관은 지난 1월 26일 10시부터 11시까지 1시간 동안 웨비나를 통해 ‘스타트업의 전시회 최대 활용 전략’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은 영어로 진행되었다.
이번 강연은 리드 생성을 어려워하는 대부분의 스타트업에게 전시회/회의를 활용하는 최고의 전략에 대한 주제로 진행되었다. ‘리드 생성’이란 새로운 잠재 고객을 발굴하고 늘려가는 것을 의미하는 마케팅, 혹은 영업 분야의 용어이다.
강연은 파이퀸트의 박남동 프로젝트 매니저가 ‘2022 SelectUSA Tech 피칭대회 우승 이후 경험담’을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하였다. 박남동 매니저는 SelectUSA Tech 피칭대회가 미국 시장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쌓는데 도움을 주었음을 이야기했다.
다음으로 웨비나의 핵심 주제인 ‘스타트업의 전시회 최대 활용 전략’은 PEN Ventures의 파트너인 Henry Sang이 발표했다. 그는 전시회에서 고객들의 수요와 정보를 수집하는 ‘Fishing’과 이를 바탕으로 파트너, 근무자, 계약자 등과 만남을 갖는 ‘Hunting’을 구분하고 강조하였다.
마지막으로는 3월 9일에 진행될 SelectUSA Tech Korea 2023 피칭대회와 2023 SelectUSA Investment Summit이 안내되었다. SelectUSA Tech 피칭대회는 미국으로의 비즈니스 확장에 관심 있는 테크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번 2023년 대회는 3월 9일에 예정되어 있고 관심 있는 기업은 2월 9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