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빅데이터 웨비나 진행
2022년 12월 29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Data forest & AI Forest로 빅데이터 분석부터 머신러닝까지!’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했다.
이번 웨비나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Data Forest는 네이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빅데이터 통합 분석 플랫폼이라고 소개했다. Data Forest는 대용량 데이터 저장, 처리에 필요한 빅데이터 에코시스템은 물론 GPU 리소스를 활용해 딥러닝 분석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한다고 알렸다.
Data Forest의 특징은 다양한 빅데이터 프레임워크들을 앱으로 생성하여 사용자 맞춤형 분석 환경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다. 또한, 별도 인프라 구성없이 서버리스 환경에서 사용량 기반으로 Batch 작업을 수행할 수 있음에도 높은 가용성과 보안 기술이 적용되어 안정적인 Hadoop 클러스터 환경을 제공한다.
관리 및 모니터링에 걸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럼에도 사용된 리소스만큼만 비용을 부담할 수 있어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비용을 합리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그렇기에 상황에 따라 리소스를 확장하거나 축소할 수 있어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진다. 이러한 시스템에 대해서 잘 교육받을 수 있는 웨비나이다.
다음 웨비나 또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알아볼 수 있으니 필요한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본다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