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Connect Forum’ 개최
조선일보 더나은미래에서 2022년 11월 28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2022 ‘Connect Forum’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2022 Connect forum은 한국 사회복지협의로, 조선일보 더 나은 미래가 함께 진행하는 글로벌 포럼으로 국내외 소셜 임팩트 생태계 관계자들이 모여 지속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려는 방법을 나누고 협력을 모색하는 연대의장이다.
2022 Connect forum은 한국이 직면한 가장 큰 문제인 지역소멸, 인구감소를 막고 공동체 회복의 실마리를 찾기 위해 지역의 잠재력에 주목한다. 특히 지역의 여성, 청년, 비영리에 관한 흥미로운 실험들을 소개하고 지역의 잠재력을 끌어올릴 때 어떤 임팩트가 일어날 수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명지대학교 경영학과 김재구 교수는 균형발전정책의 지역혁신시스템의 한계를 꼬집었다. 중앙집권 체제에 의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권력의 수도권 일극 집중 현상이 일어나며, 지방발전을 통한 국가 경제의 재도약이 필요하다고 전한다. 이러한 공간적 정의구현을 통한 국민 통합을 요구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터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비전 및 체계는 지역인재, 일자리 선순환 교육체계를 바로잡아야 한다고 말한다. 또한, 지역자산을 활용한 특색있는 문화,관광을 다듬는 것이 중요한 과제이며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