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바이오테크 스타트업 미주지역 진출 및 투자유치 전략 온라인 세미나 개최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M3 글로벌과 함께 바이오테크 스타트업 미주지역 진출 및 투자유치 전략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해외투자유치 및 해외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바이오테크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며, 미국 현지 투자유치 및 법인운영 경력을 보유한 현직 미주지역 한인 바이오테크 임원들의 깊이 있는 강연으로 이루어져 있다.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이철환 실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Bioscience LA의 데이비드 윌리엄 CEO가 ‘LA 바이오 비즈니스 환경 소개’를 주제로 강연한다. 다음으로 NanoCellect의 조성환 박사가 ‘스타트업 창업 및 미국에서의 투자유치’를 주제로 강연하며, ‘로스앤젤레스 한국 바이오 스타트업 운영 노하우 및 LA의 장점’은 BioGraphene의 유제민 박사가, ‘LA 스타트업 창업 액셀러레이터 경험 및 투자유치’는 Dalton Analytics의 여승준 대표가 진행하는 등 현업에서의 생생한 경험담을 기반으로 해외에서의 투자유치 및 스타트업이 해외로 진출하는 데 도움이 될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신청 기간은 2022년 11월 16일부터 12월 2일까지이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세미나는 한국 기준 2022년 12월 7일 9시부터 진행되며, 미국 현지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동시 송출된다. 사전 신청자에 한해 ZOOM 링크가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바이오테크 스타트업 미주지역 진출 및 투자유치 전략 온라인 세미나는 해외진출을 준비하고 해외 투자유치를 원하는 스타트업이 참여한다면 미국 현지의 풍부한 경험을 가진 현직 임원들의 강연을 통해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