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AY X 캠퍼스리그, 극초기 대학 창업팀의 데뷔무대
지난 10월 15일 신촌 파랑고래에서 ‘D·DAY X 캠퍼스리그’가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동시 진행되었다. 디데이는 디캠프에서 매월 진행되는 데모데이 프로그램으로, 이번 디데이는 ‘D·DAY X 캠퍼스리그’로 서대문구, 서울캠퍼스타운, 연세대학교, 동국대학교 등이 함께 주관했다.
대학(원)에 소속된 재·휴학생, 교수, 교직원이 창업자 또는 공동창업자 수준으로 활동 중인 예비(초기) 창업팀들을 대상으로 모집했으며 그 결과, 총 9개 팀이 출전하게 되었다.
출전한 9개 팀은 디플에이치알, ㈜폼즈, Michael at work, ㈜맞추다, BIO RESEARCH AI, 쿨민트, 뱅키즈, ㈜허슬러즈, Muto World다. 행사는 오프닝, 스타트업 피칭 및 상호 질의응답, 시상 순으로 진행되었다.
D·DAY 출전팀은 디캠프 직접 투자 검토 기회가 제공되며, 최장 1년 디캠프(선릉), 프론트원(마포) 입주 기회가 얻게 된다. 또한, 투자, 법률, 인사, 마케팅 등 국내 최고의 멘토진과 함께하는 액셀러레이팅 교육 기회가 생긴다.
이번 10월 ‘D·DAY X 캠퍼스리그’에서는 이외에도 서대문구청장상과 함께 1,000만원 상당의 상품 및 상금, 출전팀 전원 단체티 제작 등의 혜택이 주어졌다.
서대문구청장상은 ㈜폼즈, 디캠프상은 BIO RESEARCH AI가 입상하며 이번 디데이는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디캠프에서 진행되는 데모데이, 디데이는 매달 진행 중이다. 현재 많은 이들이 알고 있는 기업, 8퍼센트, 토스, 탈잉 등도 디데이에 참여했던 적이 있다. 경쟁률이 높지만 그만큼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다양한 혜택들이 많으므로 스타트업들은 도전해보면 기업을 발전시킬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