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 관리 서비스 코드박스, 스타트업 연합 온라인 채용 설명회 개최
주주 관리 서비스 ‘주주(ZUZU)’를 운영하는 코드박스가 오는 14일에 두들린, 모두싸인과 함께 라이브 온라인 채용설명회 ‘본 투 비 스타트업 페스타(Born 2 Be Startup Festa)’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설명회를 통해 국내 B2B SaaS(Software as a Service) 시장에서 독보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 3사가 연합하여, 구직자들에게 B2B SaaS 분야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채용 팁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미 글로벌 스타트업 씬에서도 B2B SaaS 산업은 패러다임을 혁신하는 핵심 시장으로 자리잡고 있다. 글로벌 B2B SaaS 시장은 최근 10년간 10배 이상, 연간 성장률 39%의 성장을 기록했으며, 구글, 어도비, 슬랙 등 글로벌 유니콘 기업 중에서도 54%가 이 산업에 속한다.
코드박스는 국내 B2B SaaS 시장을 대표하는 비상장주식 관리 올인원 서비스 ZUZU를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모든 주식회사가 반드시 관리해야 하지만 복잡한 법률 지식을 요하는 등 진입 장벽이 있는 주주명부, 스톡옵션, 법인 등기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 서비스 2년 만에 4,2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작년 11월 두나무 인수 및 올해 4월 200억 규모의 투자유치를 통해 ZUZU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Born 2 Be Startup Festa’는 △경영진이 직접 말하는 B2B SaaS 분야의 전망 △성공하는 조직의 협업 문화 및 개발 문화 △다양한 직무/레벨의 스타트업 인재들이 펼치는 거침없는 토크 △B2B 스타트업으로 이직을 고려 중인 예비 지원자를 위한 팁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코드박스 서광열 공동대표는 “많은 기업에서 디지털 전환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면서 B2B SaaS 산업이 주목받고 있다. 치열한 경쟁이 이뤄지는 B2C 산업에 비해, B2B SaaS 산업은 기회의 땅이다.”라며 “국내 B2B SaaS 산업과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지원자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해당 설명회는 9월 14일 오후 8시, 스타트업 전문 유튜브 채널 EO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라이브 종료 후에도 EO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시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EO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