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과 스타트업의 경험담, 오픈이노베이션 토크쇼 ‘스타트업 오픈 안테나’
2022년 8월 18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오픈이노베이션 토크쇼 ‘스타트업 오픈 안테나’를 개최하였다.
본 토크쇼는 대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과 실제 협력 사례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대기업은 LG 사이언스파크와 DB손해보험이 참가하였고, 협력 스타트업은 포스처에이아와 (주)카택스가 참가하였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송치욱 팀장이 사회를 맡아 행사를 진행했다. 패널들의 소개에 이어 간단하게 퀴즈를 풀며 행사장의 분위기를 풀었다. 각 대기업에 대한 퀴즈도 등장하여 기업들이 정확히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설명했다.
DB손해보험의 이동화 수석은 본 기업이 일상생활에 밀접하게 관계있는 분야들을 다룬다고 소개했다. 예시로 여행보헙, 자동차 보험, 주택의 화재보험 등을 들며 보완하며 설명했다.
이후 여러 키워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토크쇼를 이어나갔다. 포스처에이아이의 이은영 대표는 ‘조언’이라는 키워드에 대해 기회가 많이 있으니 도전해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또한, 대기업과의 협력은 스타트업에게 부족한 기업 간의 네트워크나 판로를 해결할 기회라고 덧붙였다.
4명의 패널들이 각각의 키워드에 따라 열정적으로 토크쇼를 이어가면서 ‘스타트업 오픈 안테나’는 막을 내렸다.
본 토크쇼는 대기업과의 협력을 망설이고 있는 스타트업들이 협력관계를 이어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행사였을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