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제2차 신규 입주기업 모집
인제대학교 산업협력단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과 함께 우수한 사업아이디어와 도전에 대한 열정을 가진 중장년 창업자 및 창업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통영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제2차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2년 8월 10일부터 9월 6일까지로, 방문 접수와 이메일 접수 중 하나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만 40세 이상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이내 초기 창업자다. 제조업, 지식서비스업, 기술창업 관련 업종으로 창업을 준비하거나 운영 중이어야 한다. 이미 타 창업지원기관에 입주하고 있거나, 운영위원이 판단하기에 타 입주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업종은 제외된다.
선정 절차는 제출서류를 검토해 자격 및 서류심사를 진행한 뒤 대면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한다. 모집 규모는 5개사 내외로, 입주 기간은 2022년 10월 1일부터 2023년 9월 30일까지다. 예비창업자는 입주 3개월 이내에 사업자 등록을 해야 정상적으로 입주할 수 있다. 연장 심사를 통해 입주 기간을 최대 24개월 연장할 수 있다.
입주 기업에는 창업공간 임대료 및 관리비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플랫폼 내 회의실과 라운지 등 공용공간을 지원하는 공간 지원 외에도 맞춤형 창업교육과 분야별 전문가의 컨설팅, 멘토링을 지원하며, 기업 네트워킹 및 창업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기업당 최대 500만원 이내의 초기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장년층 창업자에게 해당 지원사업은 새로운 도전과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창업공간을 활용하여 자신의 기량을 높이고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