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지원 소셜벤처 임펙트 IR, 성황리에 마감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부와 기술보증기금의 지원이 있었던 2022 소셜벤처 임팩트 IR이 성황리에 마감되었다. 본 행사는 7월 8일에 경주에서 개최되었다.
발표는 ‘내이루리’, ‘인피아이’, ‘한테크’, ‘이모티브’, ‘에이치엔노바텍’, ‘소무나’, ‘골든아워’ 순서로 진행되었다.
‘내이루리’는 정기 식사 구독 서비스의 정시 배달 문제를 강조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시니어 배송원을 정규직으로 채용한다는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하였다.
‘인피아이’는 대중교통 기사의 음주 운전 문제를 귀사가 개발한 휴대용 음주측정기를 통하여 해결하고, 이에 대한 데이터를 축적하여 새로운 활용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테크’는 엣지 AI 시스템으로 인공지능 기반 교통사고 예방 플랫폼을 구축하여, 사회 안전망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주었다.
‘이모티브’는 아동 ADHD 디지털 치료제 개발 회사로, ADHD 아동 진단과 약물과 병행한 보조적 치료를 통하여 아동 ADHD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발표하였다.
‘에이치엔노바텍’은 해조류를 이용한 대체육 개발 기술을 가진 기업으로, 화학조미료나 유전자 조작 같은 위험성이 없는 본사의 기술을 선보였다.
‘소무나’는 냉동, 냉장 탑차가 상하차 중에 시동을 켜야만 온도가 차갑게 유지되는 것에 대한 해결책으로, 하이브리드 배터리 시스템을 발표하였다.
‘골든아워’는 재난 시에 안전 취약계층의 대피가 거의 불가능하다는 현실을 바꾸기 위하여 여자 혼자서도 이들을 대피할 수 있도록 하는 구조용 에어 캡슐 제품을 선보였다.
소셜벤처는 사회적 가치와 상업적 이득 두 가지 모두에 뜻을 두는 벤처를 의미한다. 단순히 이익만을 추구하지 않고, 높은 가치를 추구하기 때문에 더욱 존재 가치가 크다고 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분야가 각기 다른 7개 사가 참여하여, 기업이지만 사회에도 공헌하는 소셜벤처의 참된 모습을 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