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투 인공지능 딥러닝 피트니스 솔루션 개발 스토리 [스타트업 세미나: 스포투]
2022년 6월 30일 액셀러레이터 페이퍼 프로그램에서 [스타트업 세미나: 스포투]를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했다.
세미나에서는 스포투 김영진 대표가 스포투를 개발하게 된 과정과 스토리, 제품 소개, 후배 창업자들을 위한 조언 등을 얘기했다.
스포투의 제품은 심박수 측정 장치로 가슴에 착용하도록 개발하여 다양한 동작과 격한 움직임을 필요로 하는 실내 운동에서 정확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정확하게 운동 동작을 인식하기 위한 최적의 모션 데이터를 갖고 있으며, 정확도가 높게 ECG 방식으로 심박수를 측정한다.
또한. 착용자의 운동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운동 루틴을 선택하고 실행하면 운동 수행 현황과 신체 상태의 변화를 별도의 조작 없이 모바일 디스플레이와 스포투 디바이스 led 램프의 변화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달받을 수 있다.
김영진 대표는 후배 스타트업 기업들을 위한 조언으로 투자 유치에 대한 방법과 주의할 점을 설명했다. 투자유치 방법은 각종 정부 사업에 신청하여 자금을 조달하는 것이었다. 다만, 주의할 점으로 자금 마련에 신경을 쓰게 되면 사업에 소홀히 할 수 있게 되는 점을 언급했다.
앞으로 SPOTU의 목표는 사람들이 SPOTU을 통해 운동을 더 즐겁고 쉽게 접근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예비창업자들이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방법을 배워가는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