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테크노파크, 제조 현장 경쟁력 높이는 스마트 공장 보급 지원 사업 추진
Posted On 2022년 6월 30일
0
0 인천테크노파크는 인천 지역 내 제조 현장의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관내 중소·중견기업 대상으로 스마트 공장 도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특이한 점은 스마트 공장 정부 지원금과 더불어 이중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부평구와 서구 등 기초 지방자치단체 지원금까지 중복으로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지원 금액은 세부 사업명에 따라 차이가 있다. 세부 사업명은 ‘단독형 구축 지원’, ‘K-스마트 등 대공장 구축 지원’, ‘대ㆍ중소 상생형 스마트 공장 구축 지원’으로 총 3가지이다. 각각 조건과 지원하는 기업 수도 다르니 반드시 구체적인 사항을 기업마당에서 확인하기를 바란다.
일례로, ‘K-스마트 등 대공장 구축 지원’ 사업의 경우, 정부 지원금은 연간 4억 원, 인천시 지원금은 기업당 최대 연 1.2억 원이다. 지원 조건은 Level 4(시스템이 원인과 해결책을 스스로 판단하고, 생산을 최적화하는 수준) 이상의 스마트 공장 구축이다. 구축 기간은 3년이다.
지원 기간은 예산 소진 시까지이며, 비즈오케이 인천에서 서식을 다운로드하고, 신청할 수 있다.
인천 소재 제조기업 중 중소기업이고, 스마트 공장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이번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