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erdrola 글로벌 스타트업 챌린지(PERSEO)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가 스타트업 모집한다.
스페인 기업 Iberdrola는 글로벌 에너지(풍력 생산 및 전력산업) 기업의 리더로서 전력 산업 분야의 역동적인 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미래 기술에 대한 접근을 촉진하고자 오픈 이노베이션, 글로벌 스타트업 챌린지(PERSEO)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하여 1억 8천 5백만 유로가 배정되었다.
Iberdrola가 찾고 있는 에너지 효율화 솔루션은 열에너지 재사용 분야, 스마트 빌딩, 수요 반응성이다. 열어너지 재상용은 데이터 센터에서 발생된 열에너지를 재사용하는 것을 의미하고, 스마트 빌딩은 다양한 에너지 관리 시스템 간 스마트한 연계를 말한다. 수요반응성은 Grid Operator의 수요에 맞는 유연하고 균형 잡힌 서비스 제공을 위한 솔루션이다.
Iberdrola는 평가 기준으로서 솔루션의 성숙성, 신뢰성, 확장성과 설치의 간편성, 데이터 센터의 경제적인 운영, 향상된 에너지 사용 효율성, 정량화를 위한 매개변수 등을 고루 고려한다고 밝혔다.
6월 1일까지 제출 서류를 구비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유의할 점은 신청서는 반드시 영어 혹은 스페인어로 작성되어야 한다. 데이터 센터의 에너지 효율성 증진 솔루션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라면 글로벌 기업과 협업하여 스케일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