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B 취창업 지원 서비스, 아이디어 창업화 예비창업가 모집
SIB 취창업 지원 서비스에서 ‘아이디어 창업화 예비창업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2년 5월 23일부터 7월 1일까지이며, 온라인 접수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프로그램 참여 후 3~4개월 내 창업을 희망하는 서울시 거주하는 예비창업가이며, 만 19세 이상에서 만 34세 이하의 사업자등록증 미소지자여야 한다. 지원 대상은 저소득 구직 청년, 장기 미취업 청년, 구직단절자 등이다.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창업 시작형 창업캠프와 창업진행형 창업분야별 멘토링이 있다. 창업 시작형 창업캠프는 창업 실무 교육으로 창업가에게 필요한 마인드셋과 창업 아이디어 사업화, 창업도전 분야 탐색, 매출을 만드는 비즈니스 모델의 이해 등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창업진행형 창업분야별 멘토링은 투자유치를 위한 IR 준비와 지원사업에 합격하는 사업계획서 검토 & 발표 피드백 등의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일대일 개별 담임 창업 멘토를 배정하여 창업 진행 과정별 상시 멘토링을 지원할 계획이다.
추가적으로, 창업역량 강화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며, 창업 이후 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후관리 경영지원 컨설팅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창업 성공 시 18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평소 창업을 고려하고 있던 신청 대상자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기회를 통해 안정적인 창업 성공을 이룰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예비 창업자들이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