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경상북도 IP디딤돌 프로그램 IP창업Zone 27기 교육생 모집
경북북부지식재산센터에서는 지역민의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이를 지식 재산화하고 사업화로 연계하는 ‘IP창업Zone 27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2년 5월 3일부터 5월 25일까지이며, 방문 접수와 이메일 접수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예비 창업자 및 22년도 창업자인 경상북도민이다. 선착순으로 선정되며, 접수현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단, 교육신청 인원이 10명 미만일 경우, 교육을 폐강할 예정이다.
교육 일정은 5월 27일부터 6월 2일까지이며, 1일 8시간, 총 40시간으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지식재산권 기초 및 이해, 활동과 신사업 트렌드 분석, 시장성 분석이론, 비즈니스모델링, 맞춤형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특허기술 구체화 및 권리화 등이다.
선정되는 교육생에게는 아이디어 고도화를 위한 IP 컨설팅 및 권리화 지원과 구체화 가능한 우수 아이디어 3D설계 및 제품 구현 지원, 창업 및 사업화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유관기관 연계를 통한 창업 지원과 IP 후속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식재산권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배울 수 있고, 창업 지원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번 경상북도 IP디딤돌 프로그램 IP창업Zone 27기 교육생 모집은 해당 내용에 대해 배우고 싶었던 예비창업자 혹은 초기 창업자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탄탄한 준비를 통해 창업을 시작하고자 한다면 지원해볼 만하다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