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풍벤처스, 임팩트클라이밋 펠로우십·액셀러레이팅 팀 모집
소풍벤처스 는 저탄소, 녹색, 사회환경 분야의 선도적 솔루션을 제시할 글로벌 기후테크 유티콘 스타트업이 탄생해야 한다고 믿고 있다며, 기후 위기에 대처할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임팩트 클라이밋에 펠로우십과 액셀러레이팅 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4월 22일부터 5월 18일까지이며, 온라인 접수로 신청할 수 있다. 펠로우십의 신청 대상은 기후 기술 또는 비즈니스 전문성이 있는 개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1인 창업기업으로 팀빌딩이 필요하거나, 현재 아이디어 한계의 초기 팀(1년 미만)은 개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액셀러레이팅의 신청 대상은 2인 이상의 멤버로 구성되어 예비 혹은 7년 미만의 팀이 지원할 수 있으며, MVP를 시작했거나 준비하고 있는 팀이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펠로우십에는 8개월간 월 2백만원의 활동비와 사무실을 제공하며, 소풍벤처스 파트너스가 일대일 전담멘토로 활동하게 된다. 또한, 팀빌딩과 산업 전문가 매칭, 기술검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선정된 액셀러레이팅에는 소풍벤처스 직접 투자 및 VC 파트너 투자 검토가 진행되며, 소풍벤처스 파트너의 오피스 아워 제공 및 환경, 법률, 특허 등의 분야별 전문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정적인 공간과 전문가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이번 소풍벤처스의 임팩트클라이밋 펠로우십·액셀러레이팅 팀 모집은 초기 스타트업 혹은 예비 창업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기회를 발판으로 삼아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할 기업은 철저한 준비를 통해 지원해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