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제1회 네트워크 인공지능 해커톤, ETRI와 KT가 마련하는 교류의 장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와 KT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1회 인공지능 해커톤이 개최된다.
참가 자격은 국내 대학(원)생 및 취업 준비생 누구나 1명에서 팀 단위로 4명까지 가능하다.
시계열 데이터가 처음이거나, 팁을 얻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시계열 데이터 이상 징후 감지 딥러닝 모델 강의 및 온라인 세미나’도 5월 3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자 접수 및 예선 기간은 4월 18일부터 5월 13일까지이며, 오프라인 본선 진출 팀(6팀) 발표는 5월 30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발표일 및 시상식은 6월 14일이며, 산/학/연 전문가의 세미나 등도 개최된다.
분야는 IP 네트워크와 미디어 서비스이다. IP 네트워크 분야는 실시간으로 IP의 할당 개수 상태를 기반으로 이상 발생을 탐지하는 문제이다. 미디어 서비스 분야는 실시간 OTT 서비스 이용자 수 상태를 기반으로 이상 발생을 탐지하는 문제이다. 두 가지 분야를 모두 풀어야 하며, 제공 데이터 외 외부 데이터와 사전학습모델은 사용할 수 없다는 조건이 존재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선에 진출한 팀은 상금과 KT 입사 지원 시 우대 조건이 있다. 해커톤을 통한 창작물도 응모자의 소유이며, 계약 하에 양도, 양수를 체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