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K-스타트업 2022』 혁신창업리그(일반 리그) 참가자 모집한다.
Posted On 2022년 4월 27일
0
0 중소벤처기업부는 『도전! K-스타트업 2022』 부처 통합 창업경진대회의 예선리그인 혁신창업리그(일반 리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대회의 목적으로서 유망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자 대상 경연을 통해 창업 능력을 키우고 우수 아이템 포상을 통해 창업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하여 본 대회를 개최한다고 덧붙였다.
『도전! K-스타트업 2022』의 개요는 지역 예선에서 115팀을 선발하고, 예비 창업리그와 창업리그 본선에 진출할 46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중기부의 다른 창업경진대회와 중복해서 수상할 수 없다.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을 합하여 총 5팀에게 8,000천 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혁신창업리그 멘토링 지원이 있을 예정이다. 지역 예선, 종합 예선 통과팀을 대상으로 통합 본선 진출 및 왕중왕전 역량 강화 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이다.
5월 16일까지 K-Startup 누리집의 공고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단순히 경진대회 경쟁뿐만 아니라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멘토링 지원을 통해 역량 강화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스타트업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