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남부권역센터 2022년 가상오피스 지원기업 모집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우수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새로운 성공을 꿈꾸는 창작자, 창업자들을 위해 2022년도 가상오피스 지원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4월 15일에서부터 4월 28일까지이며, 온라인 접수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ICT 융복합 콘텐츠 산업 분야의 경기도 내 거주하는 자 중 가상공간 또는 공유오피스 사무 좌석 활용 및 사업화 교육과 멘토링 지원을 통해 성장을 원하는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 기업들에게 창업 의지, 창업 사업성과 사업계획 완성도에 대한 평가항목으로 서류심사를 거쳐 총 40개사 내외로 모집한다. 지원기업에는 4월 29일부터 4월 30일까지 이메일 혹은 문자로 최종 결과가 통보되며, 5월 2일부터 5월6일까지 협약체결을 할 예정이다.
선정 기업들에는 ▲ 온오프라인으로 공간 제공(메타버스/공유오피스) ▲비상주 사업자등록 주소에 대한 무상 지원 ▲창업 교육 제공 ▲멘토링 제공 ▲ 네트워킹 제공 ▲ 진흥원 사업 연계 지원을 할 것으로 보인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메타버스와 공유오피스라는 온오프라인 공간 제공을 통해 더 많은 기업이 지원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ICT 융복합 콘텐츠 분야의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빛을 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