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Smart-X Energy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인천테크노파크에서 GS칼텍스와 기존 주유소를 기반으로 새로운 혁신 서비스 발굴을 통해 스마트 주유소의 비즈니스를 만들어가기 위해 GS칼텍스 Smart-X Energy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4월 12일부터 5월 2일까지이며,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4차 산업 기술 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하고 TRL 6단계 이상을 가지고 있는 인천 혹은 사업 기간 3개월 이내 인천으로 사업장 이전 예전 기업이다.
선정 스타트업은 총 3개사를 모집한다. 평가 과정은 기술성, 사업성과 적합성으로 구성된 평가 기준을 발표 평가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GS칼텍스와 스타트업 사이의 발표 자료를 근거하여 실증을 위한 자원 활용, 목표, 적용 가능 단계를 협의하여 최종 스타트업을 선정한다.
사업 목적은 수요발굴 실증형과 자유 실증형이 있다. 수요발굴 실증형은 공항 인근 주유소를 통해 공항 이용 여행객 타깃 제품 및 서비스를 실증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또한, 자유 실증형은 인천직영주유소를 통해 네트워크 및 자산을 활용한 제품 및 서비스를 실증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 내 교통 및 주유 생태계가 GS칼텍스 Smart-X Energy 프로그램을 통해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인천공항 부근 스마트 주유소의 새로운 혁신이 프로그램을 통해 나타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