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영재단 청년공동체 입주 창업기업 및 예비창업자 모집
와이앤아처주식회사에서 넓은 공동체 공간을 비롯해, 주거공동체에 기반한 다양한 공동체 활동 및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함으로써 청년 스타트업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광영재단 청년공동체 주택에 입주할 창업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4월 18일부터 5월 20일까지이며, 이메일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기업가 및 공동체 정신을 보유한 스타트업 및 창업팀 중에 광영재단 청년공동체 주택에서 2년간 입주 계약이 가능한 팀이다.
서류평가와 인터뷰로 평가 항목인 사업역량, 기술성과 시장성, 투자잠재력 그리고 공동체 기여도를 통해 최종 입주 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선발한다. 최대 16개사를 모집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업들에는 시설, 공동체 및 사업을 지원한다. 시설은 1층 전체의 공동체 공간과 인근 시세 대비 80% 저렴한 주거비를 지원한다. 공동체는 서울시 공동체 주택 기준에 부합되는 공동체 교육 및 입주자 모임 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사업 지원은 IR 고도화 관련 교육 일대일 멘토링, 투자유치 지원과 스타트업 지원 사업 연계를 지원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 내 창업을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청년공동체 입주 소식이 긍정적일 것으로 보인다. 또한, 청년공동체 내에서 다양한 협업과 아이디어가 나오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