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차 성북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입주기업 모집
중소벤처기업부와 성북구가 지원하고 한성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성북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에서 입주와 사업화를 위한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2022년 4월 11일부터 4월 22일까지이다. 신청 대상은 만 40세 이상 창업 3년 이내의 (예비)창업자이며, 성북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회원이어야 한다.
모집 분야 및 업종은 신기술 창업희망자, 기술집약형 IT 관련 창업희망자, 문화콘텐츠 및 게임 창업희망자, 출판 및 디자인 창업희망자, 지식서비스 중심 372개 업종 등 모든 업종이다. 모집 규모는 2개 내외이며, 입주는 연장심사를 통해 최대 2년까지 가능하다.
선정 방식은 평가위원 자격에 따라 외부전문가 3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창업자의 역량과 사업계획서 적정성, 기술성, 시장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기술창업과정 수료자와 지식재산권 보유현황, 일자리 안정자금 수급기업 등에 따라 가점이 부여된다. 심사기준에 따른 평가 결과의 고득점 순으로 선발한다.
선정된 (예비)창업자에게는 장소와 사업자등록, 멘토링, 창업교육 및 정보 제공,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 다양한 내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장년의 새로운 시작을 위한 이번 성북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입주기업 모집은 큰 성장의 기회인 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험을 통해 안정된 환경에서 사업을 시작할 모집 대상은 철저한 준비를 통해 지원해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