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스크리닝 K-포맷 쇼케이스 참가기업 모집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방송콘텐츠 포맷의 위상을 제공하고자 LA 스크리닝 K-포맷 쇼케이스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은 4월 7일부터 4월 15일까지이며, 이메일 접수로 가능하다. 모집 대상은 신청하는 포맷의 IP를 보유하거나 이용 허락을 받은 법인 또는 개인 사업자이다.
모집 부문은 Scripted 및 Unscripted로 나눠지며 기방영작, 신규런칭작, 페이퍼포맷으로 신청이 나눠진다. 신청 기업들은 부문별 최대 2개의 포맷으로 총 4개의 신청이 가능하다.
신규런칭작은 신청 마감일 이후 방영 예정작만 구성되어야 하며, 페이퍼 포맷은 어떠한 형태로든 상용화가 되지 않은 작품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총 12편의 포맷이 선정되며 평가항목으로는 포맷 우수성, 해외 판매 가능성, 수출 역량, 포맷의 신선함으로 종합적인 평가로 선정된다.
선발된 포맷들에는 쇼케이스 선정작 발표 영상에 대해 사전 제작과정과 현장 수출상담회 개최, 마케팅 및 홍보 측면으로 포맷 제작 시 지원된다. 또한, 쇼케이스시 라운지 운영, 해외 매체 연계 홍보마케팅 등으로 지원된다.
제작된 포맷들은 미국 LA 페어몬트 센추리 플라자 호텔에서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쇼케이스가 이뤄진다. 온라인은 k-포맷 쇼케이스 홈페이지 내에서 5월 9일부터 5월 20일까지 상시 상영된다. 반면, 오프라인은 5월 18일부터 5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기업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 글로벌로 진출하려고 하는 콘텐츠 기업들에 대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LA 스크리닝 연계 K-포맷 쇼케이스에 관심 있는 기업들의 좋은 결과와 K-콘텐츠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