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기술기반 업종 예비창업자를 위한 G 스타트업 예비창업 지원사업 모집
상지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도 내 지식서비스와 제조업의 청년 예비창업자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한 강원 영동 지방의 G 스타트업 예비창업 지원사업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은 4월 4일부터 4월 29일까지이며, 방문 및 우편 접수로 가능하다. 신청 서류 파일은 이메일로 전송해야 한다.
신청대상은 강원도 내 사업자 등록이 가능한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으로, 사업 기간 이후 도 내에서 창업을 1년 이상 유지할 수 있는 예비창업자이다. 모집 업종은 제조업과 ICT, AI, 빅데이터 등 지식 서비스 분야로 기술 기반 업종이다.
총 15개 팀을 선발하며, 선발된 기업에게는 최대 40백여만 원의 창업 사업화 지원과 창업 교육 및 특화 프로그램 지원이 따른다.
창업 사업화 지원은 ▲참여 인력 인건비, ▲사업화 사업비, ▲창업 공간 임차료, ▲기술정보 활동비, ▲창업 활동비, ▲현물 산정비로 구성된다.
창업 교육 및 특화 프로그램의 경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상지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전문 교육과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다.
자세한 사항은 K-Startup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원도 내 ICT 및 빅데이터와 같은 지식 서비스와 기술 기반 업종의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는 사업화 지원과 다양한 창업 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