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스마트 해상물류 창업 오디션 참가 모집
울산과학기술원에서 스마트 항만물류 분야의 기술 창업자를 육성하기 위한 2022년도 스마트 해상물류 창업 오디션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신청은 3월 31일부터 4월 28일까지이며,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다. 구체적인 사업 아이템이 없어도 대학(원) 재학생, 대학(원) 졸업 7년 이내 예비창업자로서 팀 또는 개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총 15개 팀 내외를 모집하며, 예선 프로그램은 5월 9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예선 통과 팀에 대해서는 2022년 하반기 본선을 진행하며, 최종 선발팀에 대해서는 후속 지원이 따를 예정이다.
모집분야는 ▲물류 모니터링 지능화, ▲작업자 안전, ▲물류 데이터 고도화, ▲항만설비 안전, ▲디지털 트윈, ▲탄소중립을 위한 스마트 항만, ▲액체 물류 관리, ▲기타이다.
사업 기간은 4개월이며, 선정 후 4개월의 사업 기간 동안 인건비, 시제품 개발비 및 멘토링을 지원한다. 또한, 창업 준비 자금 1,000만 원 내외, 2022년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한 창업 공간이 지원된다.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마트 항만물류 분야의 예비창업자라면, 이번 오디션을 통해 전담 멘토와의 컨설팅,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포함한 창업 전반에 필요한 경영 지식 등을 습득해 준비된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