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중장년 기술 창업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달서구 중장년 기술 창업센터에서 창조적 아이디어 및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만 40세 이상 중장년 창업기업을 육성하기 위하여 신규 입주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장년 기술 창업센터란, 경력·네트워크·전문성을 보유한 중장년(만 40세 이상) (예비)창업자의 기술 창업 활성화를 위한 창업교육 및 사무공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은 3월 30일부터 4월 15일까지이며,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 접수로 가능하다.
신청대상은 ▲만 40세 이상 예비창업자 혹은 3년 미만 창업자, ▲예비창업자인 경우 입주 후 3개월 이내 사업자등록이 가능한 자, ▲달서구 중장년 기술 창업센터 회원가입자이다.
1차 서류 평가 후 대면 심사를 통해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하며, 적격자가 없을 시 선발하지 않을 수 있다. 입주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6개월이며, 6개월마다 연장 심사를 통해 3회 연장이 가능하여 최대 2년까지 입주가 가능하다.
센터는 대구시 달서구에 위치해 있으며, 임대료는 무상이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개방형 사무 공간 내 입주자 지정석 무료 제공, ▲세미나실, 컴퓨터실, 회의실 등 무료 이용, ▲사무실 집기 무료 이용, ▲창업교육 및 1:1 전문가 자문 지원, ▲선택형 프로그램 지원, ▲각종 네트워크 지원 등이 예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 가능하다.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중장년 예비창업자라면, 이번 지원 사업에서 다양한 교육 사무 공간 지원을 통해 전문적인 기술 창업자로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