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청년창업꿈터 입주기업 모집
서울특별시에서 청년 창업가에게 주거와 보육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 중인 ‘청년창업꿈터’ 를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2022년 4월 6일부터 4월 8일까지이며, 신청 대상은 (예비)청년창업대표로서, 서울시에 거주하는 예비 청년 창업가 또는 서울시에 사업자등록 주소를 둔 창업 3년 이내의 창업 초기기업이다.
평가위원별로 검토 후 평균점수를 산정하는 방법으로 서면 평가를 진행하며, 서울시 캠퍼스타운 운영 대학 추천의 경우 가점 2점을 부여받는다. 대면평가는 기업별 PT 발표 5분 및 질의응답 5분으로 진행하며, 사업수행역량과 기술성, 발전성을 중심으로 평가한다. 대면평가 점수를 평균하여 70점 이상 기업 중 고득점 순으로 최종 입주기업을 선정한다.
모집 규모는 최대 20개사이며, 입주 기간은 1년이다. 성과 평가를 통해 1년 연장할 수 있다. 선정된 입주 기업에는 다양한 내용이 지원된다. 독립형 사무 및 숙박 공간과 회의실, 교육실, 라운지 등 공용공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도어락 보안 시스템 등을 제공한다. 입주기업당 5백만원에서 1천만원까지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창업분야별, 수준별 역량 강화 교육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제적 여력이 부족할 수 있는 초기 스타트업에게 사무공간과 숙박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이 매력인 모집인 것으로 보인다. 안정된 성장을 꿈꾸는 예비창업자 또는 초기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