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기업은행, 2022년 하반기 IBK 창공 창업 혁신 기업 모집 중
IBK 기업은행에서 3월 29일부터 5월 3일 14:00 동안 스타트업과 초기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지금까지 9기 동안 모집하여 460개의 혁신 창업기업을 지원하였고, 3년간 1조 5천억 원의 벤처캐피털(VC) 투자금이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지속적인 금융 지원을 바탕으로 초기 창업기업의 생존율을 높이는 것이 목표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 마감일 기준 사업경력이 7년 미만인 기업이며, 사업자 등록이 필수이다. 단, 부도나 휴·폐업 또는 국세·지방세 체납 기업, 채무불이행 등으로 금융거래가 어려운 경우에는 지원 불가하다. 기업 소재지와 관계는 없지만, 마포·구로·대전에서 각 20개 사 내외, 부산에서 15개 사 내외가 선발 규모이다.
최종 선정된 기업들은 사무공간, 투자 및 융자, 판로개척 및 마케팅, 교육 및 멘토링, 컨설팅, HR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운영 기간은 2022년 7월에서 11월, 총 5개월이다.
평가 절차는 서류심사( 1단계)와 대면평가( 2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서류심사의 주요 심사 기준은 창업자의 역량·혁신성·시장성 등이며, 대면평가 과정에서 PT 및 질의응답으로 최종 선발이 된다.
본 지원 프로그램은 IBK 기업은행만의 중소기업 육성 노하우와 자원을 활용할 좋은 기회로 보인다. 제출 서류 및 신청과 같은 자세한 내용은 IBK 창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