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2022년 IP 디딤돌 프로그램 모집
인천상공회의소에서 예비창업자의 아이디어를 지식 재산 기반 창업아이템으로 도출하여 창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통한 혁신형 창업을 유도하기 위하여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 재산) 디딤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신청은 3월 28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예산 소진 시 마감한다. 세부사업별 접수 기간은 아이디어 기초상담 상시 접수, IP 기반 창업교육은 기수별 모집, 아이디어 권리화 및 아이디어 형상화는 3월 28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IP 후속 지원은 지원 대상자 개별 공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인천 지역 내 예비창업자이며, 아이디어의 기술성/사업성, 예비창업자의 창업의지 등을 검토하여 선정한다. 기초상담(방문/전화상담) 후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지원 목적은 창업 초기 아이디어 단계부터 특허컨설팅을 통해 IP 권리화 및 사업 아이템 도출로, 아이디어 컨설팅 결과 도출된 사업 아이템의 특허출원비용 160만원 내외를 지원한다.
지원내용은 아이디어 기초상담, IP 기반 창업교육, 아이디어 고도화, 아이디어 권리화, 3D 프린팅 모형 설계, 창업 컨설팅, IP 후속 지원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 가능하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라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식 재산 기반 사업 아이템으로 고도화하고, 다양한 지원을 받아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