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 상생협력센터(KOMBI) 입주기업 모집
한국조폐공사 상생협력센터(KOMBI)는 공사가 유망한 창업기업과 예비 창업자를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해 조성한 공간으로, 적극적인 사업 활동을 통해 사회적 경제 활동화에 기여할 입주 희망기업 및 예비 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2년 3월 24일부터 4월 7일까지이다. 신청 대상은 모집 공고일 기준 사업개시일이 5년이 경과하지 않은 창업기업 및 예비 창업자, 사회기업이다. 공사 주요사업 유관기업은 우대한다.
공사 자체 심의위원회의 지원자격 요건 검토와 서류 평가, 대면 평가를 거쳐 입주기업을 선정하며, 5월 초 입주가 시작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집 규모는 1개사이며, 임대기간은 1년이다. 만료 시 연장평가를 통해 최대 1년 연장할 수 있다.
선정된 입주 기업에는 다양한 내용이 지원될 예정이다. 사무실 임대료 및 관리비를 무상으로 지원하며, 전용 사무실 외 공용 회의실, 휴게 공간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책상, 의자, 책장 등 사무 집기류를 제공하며 유관기관 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 매칭을 지원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한국조폐공사 상생협력센터(KOMBI) 입주기업 모집은 경제력이 부족할 수 있는 초기 스타트업에게 적절할 것으로 보인다. 해당 모집에 관심이 있는 스타트업은 철저한 준비를 통해 안정적으로 성장할 기회를 잡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