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채나 창업보육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공고
비채나 창업보육센터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유망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2년 3월 8일부터 6월 7일까지이다. 신청 대상은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미만인 기업이며, 예비 창업자는 입주 후 3개월 이내 창업이 가능한 자이어야 하고, 기업은 입주 후 1개월 이내 주 사업장을 이전이 가능해야 한다. 또한, 벤처기업과 여성 창업자, 장애인 기업, 사회적 기업, 1인 창조기업 등을 우대한다.
모집 분야는 입주제외대상 업종 및 폐수, 소음, 진동 등 공해 다발업종을 제외한 전 분야이다. 모집 규모는 6개실이며, 입주 기간은 6개월이다. 입주일 기준으로 6개월 단위 평가를 통한 입주계약을 갱신할 수 있으며, 최대 5년까지 입주할 수 있다.
선정되는 기업에게는 벤처기업 인증 지원과 주기적인 IR 개최를 통한 투자 유치, 공동회의실과 세미나실, 인터넷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세무와 회계, 법률, 마케팅 등 전문가 컨설팅과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식재산권 및 인증을 지원하며 정부지원사업 연계를 지원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되면 다양한 인증과 컨설팅, 교육 등과 더불어 입주 공간을 제공받을 수 있는 이번 비채나 창업보육센터의 입주기업 모집은 초기 스타트업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