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KT와 사업화 연계 지원하는 K-Champ Collaboration 참가기업 모집한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는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육성하여 KT와의 사업화 연계를 지원하는 K-Champ Collaboration 프로그램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KT와 사업화 연계 희망 또는 진행 중인 스타트업/중소기업이며 지원규모는 15개사 내외이다.
ICT(AI, 로봇 포함)와 미디어/콘텐츠, 금융 등의 분야에서 KT와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갈 스타트업을 찾는 것이 본 사업의 목적이라고 덧붙였다. 15개 사 내외로 선발되어 공동 BM, PoC 과제수행, 상용화, 프로젝트 등의 프로세스에서 협업하게 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최대 7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조달받고, KT 사업 부서가 매칭되며 후속 연계 등을 통해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사업화 연계는 구체적으로 스타트업 제안서를 바탕으로 KT 사업 부서 매칭 가능성을 검토하며, 서류-인터뷰-발표 평가를 거쳐 선정된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업무협약 체결 후 프로그램 참여가 시행될 예정이다.
지원 방법은 K-Champ Collaboration 홈페이지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KT와 연계되어 지속적으로 지원과 사업을 할 수 있으므로, 관련 산업의 스타트업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