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모집
대구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2년 3월 2일부터 3월 18일까지이다. 신청 대상은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7년 미만인 기업이다. 예비창업자는 입주 후 3개월 이내 창업 가능한 자이며, 기업은 입주 후 1개월 이내 주 사업장(본사)을 이전할 수 있는 기업이다.
신청서 접수 후 서류 심사 및 대면 심사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본교 학생창업 또는 교수창업자, 벤처기업, 장애인기업, 제대군인 기업, 사회적 기업, 창업유관기관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자는 우대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입주제외대상 업종 및 폐수, 소음, 진동 등 공해 다발업종을 제외한 전 분야이다. 입주 기간은 1년이며, 매년 평가를 통해 최대 5년까지 입주할 수 있다.
선정된 입주기업에 다양한 내용을 지원한다. 공동회의실과 세미나실, 인터넷을 무료로 제공하며, 세무·회계·법률·마케팅 등 전문가 컨설팅, 교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교내외 정부지원사업 및 산학협력프로그램을 연계 지원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이디어를 키워갈 수 있는 공간과 컨설팅, 교육 등을 지원받을 수 있는 이번 입주기업 모집은 많은 스타트업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공해 다발업종을 제외하고 전 분야를 모집하는 만큼, 다양한 산업의 기업과의 네트워킹도 기대될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