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셈부르크 스마트그린비즈니스센터(SGBC) 입주사 모집
아셈중소기업친호나경혁신센터(ASEIC)가 룩셈부르크혁신청과 함께 한국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룩셈부르크 시장 진출 및 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스마트그린비즈니스센터(SGBC) 입주사 모집을 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2년 2월 22일부터 3월 20일까지이다. 신청 대상은 해외수출 및 투자유치 경험이 있거나 유럽시장 진출을 준비 중인 기업,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분야 비즈니스 기업이다.
모집 분야는 순환경제, 스마트시티, 에너지, 식량, 환경 분야의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다. 순환경제는 서비스형 시스템 (XaaS), 폐자원 재활용 및 자원 업사이클링 등이며, 스마트시티는 자율주행, 라스트마일 유통·배송 등이다. 에너지는 재생에너지, 수소, 에너지 데이터 등이며, 식량은 도시농업, 푸드업사이클링 등, 환경은 기후변화대응, 공기, 토양 및 수질 복원 등이다.
선정 절차는 서류 심사 후 합격 기업을 개별 통보하며, 경영 평가와 해외 진출 준비도, 제품 시장성 등을 중심으로 평가한다고 밝혔다.
선정된 기업에는 룩셈부르크 현지 공유 오피스와 입주사 맞춤형 유럽시장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현지 기업 및 기관과 B2B/B2G 매칭 및 투자자 매칭과 현지법인화 행정절차, 현지 기업 플랫폼 참가를 지원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룩셈부르크 스마트그린비즈니스센터(SGBC) 입주사 모집은 유럽 진출에 뜻이 있는 스타트업에게는 큰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룩셈부르크 현지에서 꿈을 키우고자 하는 스타트업은 이번 기회를 발판삼아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