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창업허브 입주기업 모집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대전창업허브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기술기반의 혁신성을 가지고 사회적 가치와 지속가능한 경영을 추구하는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2년 2월 28일부터 3월 4일까지이다. 신청 대상은 6개월 이내 대전광역시 내 사업자 설립이 가능한 (예비)창업자, 대전광역시에 사업장을 소재하고 있는 창업 후 3년 이내의 중소(벤처)기업이다. 단, 타 지역에 소재한 창업기업의 사업장의 주소를 입주개시일로부터 2개월 이내 이전 조건으로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창업보육센터 등 창업지언기관 입주자, 공해 다발업종 사업자, 휴·폐업 중인자, 기타 부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자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평가 방법은 1차는 입주신청서 서류 심사, 2차는 사업계획 발표 및 질의응답 심사로 이루어진다. 코로나 19로 인해 평가방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밝혔다. 평가 기준은 경제적 가치창출과 팀 역량, 사회적 기여도이며, 심의 결과 평가점수 상위 기업을 선정한다.
선정되는 기업에 대전창업허브 보육공간을 제공하며, 사업모델 구체화, 기술개발, 판로개척 등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한다. 또한, 벤처캐피털, 액셀러레이터, 파트너 기업 초빙을 통한 투자 유치 연계를 지원하며 DID기술융합공작소 시제품 제작 연계를 지원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간과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이번 모집은 대전 지역에 있는 예비 창업자 혹은 초기 스타트업에 적절해 보인다. 상상 속의 아이디어를 구체적으로 만들어낼 좋은 기회라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