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Korea 2022 스타트업 모집
SK텔레콤, 마이크로소프트, SAP 외 18개 기업이 함께 하는 ESG Korea Alliance가 새로운 ESG의 가치를 발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인 이상의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공모 분야는 ICT로 해결할 수 있는 모든 ESG 이슈이다. 신청은 2월 22일부터 4월 3일까지이며, 온라인 접수로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6개월간 Alliance 파트너의 R&C가 집약된 국내 최고 수준의 ESG Accelerator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전문가 멘토링, 스타트업 특화 세미나, SKT 구성원과의 실무 워크샵 등을 포함한다. 또, 사무공간 및 테스트 단말 등 Biz Infra를 지원한다.
우수팀을 대상으로 SKT ESG Fund, Alliance 투자 및 TIPS 연계 등을 지원하며, 데모데이와 외부 IR, 전시회 등에 참가할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각 Alliance 파트너사가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최근 ESG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정부를 포함한 여러 기업들의 지원 또한 늘고 있다. ESG 이슈와 관련된 스타트업이라면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해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아 더욱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