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기업 및 가상 오피스 지원기업 모집
광명시 광명 업사이클 아트센터에서 2022년 2차 공간 지원 입주기업 및 가상 오피스 지원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친환경 에코디자인과 에코 콘텐츠 분야이며, 정부기관 친환경 인증 제품 및 기업은 우대된다. 총 10개 미만의 기업을 선정할 예정으로, 입주기업 3~4인실 독립형 3개사, 2인실 오픈형 1~2개사와 가상 오피스 4개사를 모집한다.
공간 지원뿐 아니라 연계 지원 또한 계획되어 있어, ▲창업 아카데미와 전문가 멘토링, ▲시장성 테스트, ▲사업화 지원, ▲광명시 지역 내 인프라 연계 지원, ▲온·오프라인 홍보 지원 등이 따른다.
신청은 2월 14일부터 3월 15일까지이며, 이메일로 제출할 수 있다. 공간 지원 입주 기업은 1차 적격 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가상 오피스 지원 기업은 지원 신청서를 기반으로 한 서류 심사로 최종 선정된다.
입주기업의 입주 기간은 중간 평가를 통해 최대 2년 계약, 가상 오피스는 최대 3년 계약이다. 입주기업은 독립형 4.4평, 오픈형 2.7평의 사무 공간을 지원하며 공간별 사용료가 상이하다. 가상 오피스는 임대료, 보증금, 관리비 등을 포함한 공용 오피스 내 사무공간 1석이 무상 지원된다. 위치는 광명 업사이클 아트센터이다.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 가능하다.
열정과 패기는 있지만 초기 자본에 대한 걱정이 있던 에코디자인, 콘텐츠 융·복합 분야 스타트업이라면,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