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청년창업수당 신청자 모집
창원시에서 사업 초기 경제적 여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창업자의 성공적인 사업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창업수당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2022년 2월 3일부터 2월 18일까지이다. 신청 대상은 창원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세 이상부터 만 39세 이하 내국인이면서 사업자 등록일 기준 창업 후 3개월 이상 3년 미만 창원시에 사업체를 두고 있는 자, 사업체의 연매출액 1억원 미만인 자이다.
신청 제외 대상은 직장이 있거나, 국세 또는 지방세를 체납 중인 자, 창원시 청년창업수당 기 수혜자이다. 지원 제외 업종은 비디오물 감상실 운영업, 뉴스제공업,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 자산 매매 및 중개업, 부동산 임대업 등이다.
선정 인원은 총 200명이며, 1인당 월 30만원 9개월간 총 270만원을 교육비, 교통비, 홍보비, 식비, 물품구매비 등 창업활동비의 내용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사치품, 유흥비, 레저비용 등 창업과 직접적인 관계가 없는 비용은 지원할 수 없다고 밝혔다. 지원액은 협약은행 계좌를 개설하여 체크카드를 발급하는 방식을 통해 지급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청년창업수당 모집에 대상자가 되는 청년 창업자는 지원해 볼 만한 좋은 기회로 보인다. 창업 초기 부족할 수 있는 경제적 여건을 도움받으면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모집이라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