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창업지원시설 입주기업 모집
동작구 가 운영하는 창업지원시설에 입주할 예비 창업자를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2022년 2월 10일부터 2월 24일까지이다. 신청 대상은 제조업, IT, 기술서비스업, 컴퓨터 운용 관련업 등의 창업 3년 이내의 초기창업기업, 창업 3년 차~5년 차 이내 청년창업자, 예비청년창업자이다. 휴업 중이거나 국세·지방세 체납자, 환경공해 배출업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 방법은 기술성, 사업성, 성장 가능성, 입주 적합성을 중심으로 동작구 중소기업창업지원심의위원회에서 서면 심의를 통해 선정된다. 공고일 현재 동작구 내 기업 또는 동작구 거주자와 장애인기업 및 여성기업, 최근 2년 이내 창업 관련 교육 이수자는 가점에 해당한다.
모집 규모는 중소기업창업지원센터에서 창업 3년 이내 초기창업기업을 대상으로 1인 오픈형으로 1개소를 모집한다. 또한,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창업 3년 차~5년 차 이내 청년창업자를 대상으로 입주사무실 4개소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코워킹스페이스 5석을 모집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간은 부족하지만, 세상을 혁신적으로 바꿀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이라면 지원하기에 적합한 입주기업 모집이라고 생각된다. 심의를 거쳐 1회에 한하여 1년 연장까지 가능하니, 선정된다면 공간 걱정 없이 스타트업의 성장을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