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 (예비)창업기업 모집
지역의 자원과 문화 특성을 소재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로컬크리에이터(지역가치 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2022년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본 사업은 2가지 유형(예비창업트랙, 기창업트랙)으로 구분하여 지원하며, 유형별 지원금액이 상이하다. 협약이 체결되면 로컬크리에이터의 비즈니스 모델(BM) 구체화, 멘토링, 브랜딩, 마케팅 등 성장단계별 사업화 자금 및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예비창업트랙은 사업공고일까지 창업경험이 없거나 신청자 명의의 사업체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예비창업자 총 40명 내외를 선발하여 사업화 자금 최대 1천만원을 지급한다. 기창업트랙은 모집공고일 기준 사업을 개시한 날부터 7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총 130명 내외를 선발해 사업화 자금 최대 3천만원을 지급한다.
신청접수는 1월 27일부터 3월 3일 18시까지이며, 선정평가 절차로는 지역성(50점)과 성장가능성(50점)에 대해 서면 및 발표평가를 진행한다. 이는 예비창업패키지와 초기창업패키지, 창업도약패키지, 민관공동 창업자 발굴·육성 사업과는 중복지원이 제한된다.
신청은 K-Startup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여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해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이번 지원사업에 참여하여 본인의 사업모델을 발전시키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