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비즈니스센터, 입주 기업 모집
마포비즈니스센터 에서 입주 기업을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2022년 1월 19일부터 1월 26일까지이다. 신청 대상은 사업 목적과 아이템이 ‘첨단 기술 및 제품의 범위’에 속하는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3년 미만인 기업(입주 신청일 기준)과 정부 지원 타 보육센터 입주 경험이 없는 자(지방 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 제외)이다.
선정 절차는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사업계획서를 평가하며, 서류 심사자에 한해 2차 발표 심사를 거치고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입주 예정일은 2022년 2월 중이며, 입주 기간은 3년이다.
입주 기업에 제공하는 보육 서비스는 위탁운영 기관은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 경영, 마케팅, 재무, 기술지원 등을 지원한다. 제공되는 시설은 전용 회선(인터넷 무료 제공)과 프린터, 빔프로젝터 등의 사무기기와 부대 시설(회의실 3개, 제품전시실, 제품촬영실, 사무국, 식당 등 편의시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 기업에는 3가지 의무 사항이 있다. 입주 계약 개시일로부터 240일 시점에 주식 또는 현금으로 발전 기금을 증여해야 하며, 지방세 제납 사실이 없어야 한다. 또한 본점 주소를 마포창업복지관으로 이전해야 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첨단 기술을 준비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라면 지원해보기에 적절한 입주 기업 모집이라고 생각된다. 공간뿐만 아니라 경영, 마케팅 등 다양한 부분에서 지원이 되기에 부족한 점이 많을 수밖에 없는 스타트업에게 좋은 기회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