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Boom UP 참여 기업 모집
투자기업 발굴 프로그램 2021 Boom UP 에서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Boom UP 2021은 6개 기관의 초기 전문 액셀러레이터(강쎈, 더이노베이터스, 벤처박스, 브릿지스퀘어, 아이스타트업랩, 홍합밸리)가 함께하는 투자기업 발굴 프로그램이다. 혁신적인 초기 창업기업 발굴을 시작으로 투자 및 육성에 이은 후속 투자 연계까지 이어지는 것을 목표로 하며 올해 11월부터 내년 1분기에 걸쳐 진행된다.
창업 및 기술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초기 창업기업들을 돕기 위해 힘을 모으고 있으며, 올해부터 매년 정기 배치프로그램을 통해 장래가 유망한 초기 창업기업에 투자하고 기업들의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창업 후 만 3년 미만 초기 스타트업이다. 신청 분야는 AI&BIg Data, ICT, Metaverse, Contents, Social, Bio&Healthcare, Logistics, Fintech, Proptech 등 기타 혁신 사업 전 분야이다. 모집 기간은 2021년 12월 3일부터 26일까지이다. 이후 선발과 서류 심사, 발표 심사를 거쳐 선정 기업이 내년 1월에 발표된다. 선정 기업과 육성 프로그램과 파이널 데모데이를 진행한다.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내용은 다양하다. 씨드 투자 계약 및 집행과 전략 수립 멘토링, 초기 성장 전략, TIPS 투자 등 후속 투자 유치 전략을 지원한다. 또한, 다음 연도 창업 지원 및 R&D 지원 전략, 법률, 회계, 마케팅, 개발 협력, 채용, 해외 진출 등 문제 해결 전략을 제공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자, 성장 전략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성장 부스터가 필요한 스타트업에게 지원하기에 적절해 보인다. 혁신 사업 분야의 스타트업이라면 지원하여 가진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세상을 더 이롭게 만드는 데에 한 발짝 더 다가설 좋은 기회라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