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셈 중소기업 친환경 혁신 센터 ]인도네시아 그린 비즈니스 센터 입주 기업 모집

아셈 중소기업 친환경 혁신 센터 인도네시아 그린 비즈니스 센터 입주사를 모집하고 있다.
신청 기간은 2022년 1월 14일부터 2022년 2월 11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이다. 신청 방법은 이메일 접수이며, 이미일 주소는 info@aseic.org이다. 신청 대상은 인도네시아 및 아세안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ASEM 역내 그린. 친환경. 디지털 혁신 분야의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이다.
그린 비즈니스 센터 입주 대상 서비스업의 범위는 업종 6가지로 환경 정화 및 복원업, 도매 및 소매업, 출판. 영상. 방송 통신 및 정보 서비스업, 전문. 과학 및 기술 서비스업, 창작 및 예술 관련 서비스업, 수리업이다.
제출 서류는 5가지로 회사 소개서, 사업자 등록증명원, 입주 활동 계획서, 최근 2개년 재무제표, 파견자 이력서이다.
입주 금액은 보증금 300만 원이다. 부담금은 연간 4,450,000원에서 4,545,000원 수준이다. 조망권, 배치 및 면적에 따라 타입별 금액이 조정된다. 입주 기간은 1년으로, 초기 입주 기간 후 1년 단위로 최대 2회 연장 가능하다.
BI, 코워킹 스페이스 및 기타 공용 공간이 지원된다. 서비스는 생활 정착 가이드, 현지 기관 또는 현지 기업 매칭 서비스, 사무집기, 인터넷, 전기 및 통신 지원, 세미나 및 포럼 개최를 통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킹이 제공된다.
위 공고는 아셈 중소기업 친환경 혁신 센터로 문의 가능하다. 공고의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근에는 국내 시장을 장악하는 만큼 해외 시장을 진출하는 스타트업들이 증가하고 있다. 해외 시장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기업들의 공략 시장이 점점 넓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도네시아 또는 아세안 시장으로 진출을 원하는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은 위 공고를 유심히 살피고 지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