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나노기술원, ‘2022년 나노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한국나노기술원이 기술사업화 가능성이 크고, 창조적 아이템을 보유한 나노분야 전문인력의 일자리 및 매출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나노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K-Startup 정회원 승인을 받은 경기도 소재 1인 창조기업 또는 경기도민인 예비창업자로 직장 의료 보험 가입자가 아닌 자, 도내 나노분야 우수창업 아이템과 신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자이다. 단, 직장에 재직 중이더라도 6개월 이상 장기 휴직 중인 경우는 가능하다.
선정 절차는 신청과 접수 이후 선정 평가, 선정 결과 통보, 협약 체결 및 입주 준비로 이어진다. 선정 방법은 내외부 심사위원을 통한 객관적 발표평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발표평가는 대면으로 기업발표 5분과 질의응답 5분으로 진행된다. 창업자 역량, 사업계획의 적절성, 기술성, 시장성, 고용 및 수출 잠재성, 기타 등의 기준으로 선정한다.
입주 기간은 협약일로부터 12개월이며, 창업 활동이 우수한 입주자는 연장심사 후 입주 연장이 최대 2년까지 가능하다. 반면에, 입주 후 중간평가를 통해 창업 활동 평가 성적 미달 및 운영지침 미준수자는 협약을 파기할 수 있다.
입주 기업에는 창업 공간, 사무집기, 회의실, 세미나실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기술원 나노팹 첨단 연구 장비 및 시설과 핵심 나노공정 및 분석기술 컨설팅, 애로기술 및 기술이전을 지원한다. 법무, 회계, 세무, 특허 등 맞춤형 교육과 선택형 사업 최대 3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노분야의 우수한 창업 아이템과 신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자들이라면 일할 수 있는 공간과 장비, 컨설팅, 교육과 사업자금까지 지원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보인다. 5분이란 짧다면 짧을 수 있는 시간이지만, 그 시간 속에서 증명해낸다면 이 많은 혜택을 누리며 사업을 키워나갈 수 있으므로 도전을 해보면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