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PT 29기, 앱잼 데모데이 개최한다
국내 최대규모 대학생 연합 IT 벤처 동아리 SOPT에서 앱잼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앱잼은 SOPT에서 매 기수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장기 해커톤으로, 팀을 구성하여 3주 동안 서비스를 기획/디자인/개발한다. 이번 29기 데모데이에서 앱잼에 참가한 14개 팀의 창의적인 웹/모바일 서비스를 데모데이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앱잼 데모데이는 1월 22일 토요일 오후 12시 30분부터 7시까지 진행한다. 아산나눔재단과 마루180, Naver D2, ICT콤플렉스가 후원한다. 데모데이는 개회식, 팀별 최종 발표(유튜브 라이브), 부스 운영(Gather Town), 그리고 시상&마무리로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앱잼 참여자 외 인원은 모두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하며,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팀별 최종 발표를 진행한다. 메타버스 Gather Town을 통해 팀별 부스에서 14개 서비스를 체험 및 질의응답 할 수 있다.
기존의 큰 기업에서 진행하던 데모데이에서 벗어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전달할 에너지와 능력만 갖추고 있다면 어디서든지 열릴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할 데모데이라고 생각한다. 누가 어디서 하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떻게’가 중요해지기 때문에 가능한 변화라고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