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스타트업의 IR··· 2022-제1회 리더스 포럼 성황리 종료

(사)한국엔젤투자협회가 주관한 앤젤리더스포럼이 1월 10일 온라인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발표자로 IR을 진행한 스타트업들은 한국엔젤투자협회에서 진행하는 (벤처)엔젤투자마트 상담회를 통해 선정된 우수팀이다. 약 100명 정도가 행사에 실시간으로 참여했다.
본행사는 『트렌드 코리아 2022』의 공동저자인 상면대학교 이준영 교수의 “2022 한해를 이끌 트렌드”를 주제로 하는 특강으로 시작했다. 이 교수는 새해를 이끌 트렌드를 나노 사회, 머니 러쉬, 득템력, 러스틱 라이프, 헬스 플레져, 엑스틴 세대, 바른 생활 루틴, 라이크 커머스, 네러티브 브랜딩라는 키워드로 나누어 제시하였다.
첫 번째 IR 발표기업으로 ‘WGS’는 2차 전지 시장의 배터리(파우치형 배터리) 외관 불량 검사 서비스와 반도체 공정 진단 서비스를 소개했다. 두 번째 기업 ‘메시안’는 프로펠러에 짐벌을 달아 고화질의 카메라를 장착하면서도 각도조절이 쉬운 짐벌 콥터를 소개했다. 세 번째 기업 ‘지오그리드’는 효율적인 물관리가 가능한 스마트 IOT 집합 수도 계량기 플랫폼을, 마지막 ‘포텐츠’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체감형 아케이드 레포츠 낚시 콘텐츠를 소개했다.
투자자들은 한국앤젤투자협회를 통하여 기업과의 매칭을 진행할 수 있다. 많은 투자자가 관심을 보였고 참석자들은 투자가 절실한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