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드림센터, 제6회 공간정보 활용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연다
공간드림센터에서 제6회 공간정보 활용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국토교통부와 한국국토정보공사가 주관 · 주최하며 공간정보산업진흥원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후원한다.
공모 기간은 21년 10월 1일부터 11월 8일까지이다. 참가 자격은 예비 창업자, 7년 미만의 창업자 혹은 창업 기업이 참가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공간정보를 활용한 창업의 전 분야이다. 부동산, 환경, 기상, 교통/물류, 문화, 체육/관광, 재난 방재, 공공안전, 시설물 관리 등이 포함된다. 심사 절차는 1차 서류 평가로 20편 선정하며, 2차 서류 평가로 10편을 선정한다. 세부 일정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심사위원의 종합평점에 따른 순위 및 지원예산이 결정되며, 대상 2팀, 최우수상 4팀, 우수상 4팀이 선정된다. 대상은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에서 각 1팀씩 선정되며, 장관상과 3천만 원의 LX공간드림센터 사업화 자금이 지원된다. 최우수상은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에서 각 2팀씩 선정되며, LX사장상과 2천만 원의 LX공간드림센터 사업화 자금이 지원된다. 우수팀은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에서 각 2팀씩 선정되며, 협력재단상, 진흥원장상(각 1팀)과 1천만 원의 LX공간드림센터 사업화 자금이 지원된다.
입상 특전은 LX공간드림센터 창업 공간에 입주 기회를 제공하며, 창업자금, 창업공간, IT인프라, 창업컨설팅, 홍보, 국가공간정보데이터 활용지원 등을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창업 공간과 창업 자금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혜택이 모여있는 공모전인 만큼, 이러한 기회를 기다려왔던 스타트업에는 귀중한 기회로 보인다. 좋은 아이디어로 세상을 움직일 스타트업에게 좋은 성장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