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센, 교육관리 시스템 개발기업 리로소프트 에 초기 투자 진행
컴퓨터시스템 통합 자문 및 구축 서비스업 (주)아이티센이 교육 관련 전문기업인 리로소프트에 초기 투자를 진행하였다.아이티센은 신기술사업 금융사인 수앤파이낸셜인베스트먼트이 운용 중인 ‘수피아이티센 에듀테크 신기술조합 제1호’을 통해 리로소프트에 10억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이 조합은 리로소프트 투자를 위해 수앤파이낸셜인베스트와 아이티센이 공동으로 운용(Co-GP)한다.
리로소프트는 학사운영과 학생관리를 효율적으로 실현하게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인 리로스쿨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진학지도 통합솔루션, 푸시 메시지 무료, 학종 포트폴리오 관리, 글로벌 기준 보안서버를 지닌 리로스쿨은 현재 500여 중고등학교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655,000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들이 사용하여 기술이 입증된 기업이다.
아이티센 관계자는 “이번 투자를 통해 리로소프트와 4세대 지능형 나이스 구축사업을 진행 중인 당사와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라며 “리로소프트는 시장 점유율과 성장성을 고려할 때 기업가치의 상승이 긍정적으로 전망되는 만큼 이번 투자를 통해 새로운 수익 모델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리로소프트의 입증된 기술력과 성장성이 아이티센의 투자 결정에 큰 역할을 했으면 투자 유치로 더욱 발전해 나아갈 것으로 기대된다.